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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의 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 웨이보에서 틱톡으로 전환의도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가위위 (중앙대학교 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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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제일 큰 SNS는 웨이보다. 웨이보가 흔들리지 않는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몇 년 동안 새로운 SNS가 속속 등장했지만 거의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다. 그러나 짧은 동영상이라는 형식의 틱톡이 등장할 때까지는 웨이보가 차지하는 SNS 시장 구도를 깨뜨리지 못했다.
틱톡은 2016년 9월에 나왔고 젊은 사람들의 음악 짧은 비디오 전용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틱톡이 나오면서 웨이보의 지위는 떨어지게 되고 있다. 웨이보의 순이익 증가율을 낮추는 요인은 많으며 사용자 경험의 저하와 틱톡과 같은 짧은 동영상 플랫폼의 영향이 가장 중요한 두 요소다.
그래서 이에 웨이보에서 틱톡으로 전환의도가 생기고 있는 중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본 연구는 SNS의 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그리고 본 연구는 PPM(Pull-Push-Mooring)모델을 바탕으로 웨이보 피로감, 틱톡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eibo is the largest SNS service of China. It is in a position not to be shaken, even though new SNS services have appeared for several years, they have not achieved good results. However, until the appearance of Tiktok, Weibo did not break the SNS market structure.
Tiktok came out in September ...

주제어

#SNS 피로감 지각된 가치 전환의도 웨이보 틱톡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가위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
지도교수 유홍식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v, 71장
키워드 SNS 피로감 지각된 가치 전환의도 웨이보 틱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32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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