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화장품의 체험마케팅과 유투버, 인스타그램이 소비자의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천연화장품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정민서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창업컨설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화장품은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며 개인의 기호와 유행에 빠르게 변화하여 제품의 사이클이 매우 짧고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특징을 가진 품목들로 구성되며 인간의 외모에 대한 아름다움을 충족 시켜줄 수 있는 가치심미성을 가진 산업이다. 특히 소비자들의 미에 대한 욕구와 개성이 점차 다양해지고, 다변화 하면서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화장품 시장의 국내 유통은 대형유통마켓을 통한 제품과 프리미엄마켓을 통한 제품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대형유통마켓에는 화장품 전문점, 방문판매, 백화점, 할인점, 통신판매 등이고 프리미엄마켓에는 약국과 미용실, 피부 관리실 등을 통한 소규모 유통이 있다.
화장품 업체들의 경우, 대부분 체험단이나 모니터링 요원들을 두어 상품후기 및 리뷰 등을 블로그나 카페 등 1인 미디어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 와서 SNS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제품 런칭과 동시에 페이스북, 트위터를 개설해 브랜드를 알리고 소비자와의 소통의 창구로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주순화, 2012)
하지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rea`s consumer market has been expanding on a constant scale since the WTO`s launch, with the import of famous brand goods imported and cosmetics industries also opening up to the global cosmetics market in 1996.
Cosmetics is not only an industry that is sensitive to changes in the market but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민서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업컨설팅전공
지도교수 강병오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7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40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