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사례기반 지진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지진에 대한 인식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있다.
연구의 대상은 H시에 소재한 M초등학교 4학년 1개 학급으로 연구 집단은 27명이다.
사례기반 지진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사례기반학습 중심 활동 10차시를 개발하였다. 개발한 자료는 지진에 대한 인식과 과학적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교육과정-활동 단계에 ...
저자 | 이소영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영재교육 |
지도교수 | 김용권 |
발행연도 | 2019 |
키워드 | 사례기반 지진 인식 과학적 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791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