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빠른 정보화의 시대에 필수적인 통계적 능력의 소양을 위해 초등학교에서 다루어지고 있는 통계그래프에 대한 학습을 비교, 분석해 보았다. 통계그래프 중에서도 3 ~ 4학년군의 수학과, 사회과, 과학과에 수록된 막대그래프와 꺾은선그래프를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수학과, 사회과, 과학과의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분석해 본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첫째, 수학과에서는 학습 계열에 따라 그래프의 학습이 이루어지고 4학년 1학기, 4학년 2학기의 한 단원에 걸쳐 막대그래프와...
저자 | 최도원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김성준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41 |
키워드 | 그래프 그래프 학습 수학적 의사소통 교과의 연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792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