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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상향비교감정이 소비자신뢰도와 구매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지혜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글로벌생활환경학과, 국내석사)
초록

인터넷의 발달과 모바일 기기 사용의 증가로 인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자가 늘어났으며, 소셜네트워트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매체로 자리매김 하였다. 정보 획득 매체가 소셜미디어로 확대됨에 따라 정보 제공자 또한 유명인과 연예인에 한정되지 않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유명해진 소수의 일반인이 정보 제공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중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들은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불리며, 이들이 제공하는 정보는 강력한 파급력을 갖고 여론 형성에 큰 영향을 미...

Abstract

Due to the development of the Internet and the increase in the use of mobile devices, the number of users of social network services has increased, and social network services have become an important medium for transmitting information to consumers. As information acquisition media is expanded to s...

주제어

#인플루언서, 소비자신뢰도, 구매의도, 관계지속의도, 사회비교이론;

저자 문지혜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생활환경학과,
지도교수 이준영
발행년도 2020
총페이지 71 p.:
키워드 인플루언서, 소비자신뢰도, 구매의도, 관계지속의도, 사회비교이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872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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