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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8 no.5, 2019년, pp.1 - 16
윤해룡 (하우저 서비스 기획팀) , 김태하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 , 남승현 (동양미래대학교 경영정보학과)
This work tries to empirically validate the effect of influencers' product-usage videos up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of consumers. More specifically, we choose 3 attributes of product-usage videos of influencers such as expertise, trustworthiness, and attractiveness from our liter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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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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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란 무엇인가? | 인플루언서는 특정 네트워크 안에서 다수의 의사결정이나 의견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소수의 사람들을 지칭한다(Bulte and Joshi, 2007). 인플루언서는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구조의 중심에 위치하여 여러 사람들을 이어주고 네트워크 전반의 정보확산에 기여한다는 특징을 지닌다(Barabasi anAlbert, 1999). |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되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잠재 소비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마케팅 활동을 인플루언서에게 맞춰서 하는 것이다(손동진, 김혜경,2017). 전통적인 채널보다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구매를 일으킨다는 점에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이 되고 있다. | |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효과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용어가 등장하기 이전에도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 보다는 일반인의 사용 후기, 블로거의 리뷰, 입소문 마케팅 등 정보 전달자가 자신과 비슷할 때 정보의 전달과 설득력이 더 높아지는 현상들을 볼 수 있었다. 즉 소비자는 사용자의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인플루언서는 미리 제품을 소비하고, 어느 특정 영역이나 제품의 전문가이자 정보를 전달해주는 정보 전달자의 역할까지 수행하게 되었다. 인플루언서를 추종하는 팔로워 수가 많을수록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는 빠른 확산 속도와 파급효과를 지니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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