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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특성, 소비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카카오프렌즈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Character Characteristics and Consumption Value on Brand Attitude and Repurchase Intention: Focused on Kakao Friends 원문보기


양동아 (건국대학교 대학원 소비자정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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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문화 콘텐츠 산업이 대중화로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의 이모티콘 캐릭터를 모바일에서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발견 할 수 있다. 한국에서 대표적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는 단독 상품이나 라이선스 상품으로 판매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새로운 콘텐츠로 부상하고 있어 본 연구는 최근 6개월 이내의 카카오프렌즈 상품을 구매경험이 있는 한국 20대, 3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ecent popularization of the cultural contents industry, mobile instant messenger emoticons can be found not only on mobile but also in offline stores. The representative Kakao Friends character in Korea is sold as a single product or as a licensed product. As a result, it is emerging as a ...

주제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특성 소비가치 브랜드 태도 재구매의도 쾌락적 가치 실용적 가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동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소비자정보학과
지도교수 이승신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82
키워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특성 소비가치 브랜드 태도 재구매의도 쾌락적 가치 실용적 가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32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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