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9 no.2, 2019년, pp.296 - 304
손재영 (칭화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The Amazon Go was the catalyst of O4O era. O4O is an advanced business model from O2O, which is the integration of offline service to online, especially through smart phone network. We also find the O2O strategy of digital contents companies such as Kakao and Line. This study examined the relation b...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연구가설 1: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캐릭터 브랜드 경험은 경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신뢰가 마케팅에서 왜 중요한 요인인가? | 신뢰는 상대방과의 교환관계에서 신뢰나 진실을 다할 것에 대해 의존하려는 믿음의 정도로 정의된다[18].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에 의존하기 때문에 불확실하게 인지하는 환경 하에서 불확실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19]. 신뢰는 마케팅에 있어 중요한 변수로써 기존 연구들에서도 신뢰의 구축과 확보가 기업의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변수임을 주장하고 이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20]. | |
O4O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 이러한 IMC에 대한 정의가 온라인 디지털 기업에 적용되면 O4O 전략이 된다. 온라인에서 출발한 기업은 온라인에서 고객과 관계를 형성하고, 브랜드를 구축한 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축적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오프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할 때 브랜드 메시지를 관리하고 궁극적으로 판매 및 마케팅을 위해 기 구축된 브랜드를 활용한다. 이러한 온라인 기업의 전략적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바로 O4O 전략이라 할 수 있다. | |
IMC을 정의하시오 | 이러한 O4O 현상을 뒷받침하는 학술적 이론으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하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이 있다. IMC는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전략적 역할을 조합하여 명확하고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제공함으로써 통합에 대한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정의된다[2]. 최근의 IMC는 광고나 프로모션 차원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닌 기업의 전략적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인식되고 있다[3].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