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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대사회에서 경제성장으로 인해 자신에 투자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아름다움을 가꾸고 유지하는 일에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중국 여성들의 그 많은 방법 중에서 화장품으로 만족시키는 방법이 가장 흔하고 인기가 많다.
화장품은 기능성을 가지고 사람들의 감성, 감각을 만족시키는 시각적인 면에 중점을 둔다고 말할 수 있다. 화장품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성능과 디자인 및 패키지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해 화장품을 구매한다. 그렇기에 화장품 용기는 기능적인 역할을 넘어 현대에 와서는 점차 경제적 문화적 예술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상품은 제품과 포장 두 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고 화장품 포장도 속 포장(용기 부분), 겉포장 두 가지의 포장 있다. 속 포장으로, 다른 제품이랑 다르게 화장품 용기는 매장에 전시용으로 광고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화장품 용기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이면서 시각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한다.
선행 자료를 살펴보면 화장품 용기와 관련한 디자인에 따른 화장품의 소비자심리 ...
저자 | 장우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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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산업디자인과 |
지도교수 | 최기현 |
발행연도 | 202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059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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