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인지행동 미술치료를 활용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완벽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은 학교 활동이나 과제를 스스로 설정한 높은 기준에 따라 수행하고자 하는 완벽성이 강한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이며, 본 연구에 대해 안내를 하고 본인 및 부모의 동의를 얻어 선정하였다. 인지행동 미술치료 접근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사전ㆍ사후 검사 외에 주 3회 매 회기 60분씩 총 10회기를 걸쳐서 진행되었다. 연구 측정 도구로서 총 35문항으로 구성된 다차원적 완벽성 척도 검사(MPST)를 사전ㆍ사후 검사의 양적검사도구로 사용하였으며, ...
저자 | 허혜진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인성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경원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120 |
키워드 | 인성 인성교육 완벽성 인지행동 미술치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120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