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MR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가 제품 태도, 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인영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외식산업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HMR산업은 유통업계의 확장으로 이뤄지며 기업들의 본격적인 참여를 통해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또한, 1인 가구의 증가, 고령화, 여성 경제활동 확대, 경기 불황 등을 통한 소비트렌드의 변화로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가정간편식(HMR)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통해 실용적인 소비성향으로 변해가고 있는 외식산업에서 주요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national HMR industry that is rapidly growing in the recent food service industry markets leads expansions of the distribution industry and enterprises’ real participations make competitions more fierce. Also, the HMR industry is being recognized as the major industry in the food service industr...

주제어

#HMR,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제품 태도, 신뢰, 구매의도, Brand Image, Brand Awareness, Product Attitude, Trust,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인영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수범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v, 93 p.
키워드 HMR,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제품 태도, 신뢰, 구매의도, Brand Image, Brand Awareness, Product Attitude, Trust,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122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