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연구자는 고등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교원으로서 학교 현장에서 입시를 대비한 오프라인 수업을 그대로 진행하고, 이와 별도로 공교육 현장과의 차별성을 두어 교사의 유튜브 채널 운영과 온라인 카페 운영을 통해 수업 관련 영상 등을 촬영, 편집 후 업로드 한 후 본인 수업을 공유하는 활동을 2015년부터 해왔다. 이러한 활동을 하면서 현재 공교육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교사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강의와 교육 활동을 공유함으로서 사교육을 억제하고, 더 나아가 전국 학생들의 교육 선택권이 넓어짐음 물론 더욱 더 신뢰받는 공교육이 되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본 연구는 사교육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
저자 | 추승호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한상연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90 p. |
키워드 | 공교육 현장에서 1인 미디어를 활용한 사회과 수업, 공교육 현장에서의 온라인 교육에 대한 인식, 유튜브를 활용한 사회과 수업, 온라인 카페를 활용한 사회과 수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122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