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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인의 향수 사용 행태 및 선호하는 향의 특성 분석
The Using Behavior of Perfumes and the Components Analysis of Preferred Odors in Beauticians 원문보기


김영주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뷰티디자인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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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향수 산업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산 향수의 시장 점유율은 매우 낮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내산 향수의 연구와 개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조사하고자 첫째, 향수의 매출순위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여 우리나라 여성이 선호하는 향수 브랜드와 향의 특성을 분석하고, 둘째, 뷰티 유행선도자 집단인 미용인을 대상으로 향수에 대한 인식, 사용 행태 및 사용 만족도를 설문조사하였다. 셋째, 향수의 유행 주기를 알아보고자 1위~30위의 향수 자료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lthough perfume industry is growing quickly in Korea, the market share of domestic perfume is still very low. Accordingly, the purpose of this study investigated basic data for researching and developing local perfume in four steps. First, the analysis of Korean women’s preferred perfume brands and...

주제어

#미용인 사용 행태 선호하는 향 조성물질의 분석 향의 바퀴 향의 특성 분석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주
학위수여기관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뷰티디자인학과
지도교수 김기영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p148
키워드 미용인 사용 행태 선호하는 향 조성물질의 분석 향의 바퀴 향의 특성 분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184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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