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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경제(Sharing Economy)는 금융위기 이후, 경제성장의 둔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합리적인 소비문화가 결합되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공유경제는 유휴자원을 타인과 공유함으로써 소비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사회공동의 이익 증가에 기여하는 사회·경제적 활동을 의미한다.(신선영·김영화, 2018)
공유경제는 특히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 공유경제의 시장규모는 2010년 이후 5년간 연평균 증가율이 78%에 달한다. 공유경제를 활용한 숙박 공유(Airbnb), 차량공유(Uber) 등의 플랫폼은 세계적인 규모로 성업 중이며, 서비스 모델뿐만 아니라 공간, 음식,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경제 ...
저자 | 이지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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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제정책학과 |
지도교수 | 김동헌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7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290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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