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실 예약시스템 품질이 고객만족과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 고객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손진숙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초(超)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시간은 곧 자산이며, 자산이 되는 시간관리를 위한 예약시스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이 같은 예약시스템은 고객의 요구에 맞게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으며 고객의 만족도에 따라 기업의 매출 증진에도 많은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고객들은 방문, 전화, 온라인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예약을 하며, 각자가 느끼는 예약시스템의 편리성, 정보제공성, 효율성, 만족성 등에 따라 예약시스템에 대한 품질을 평가하게 된다. 이러한 품질의 평가는 곧 고객만족으로 이어지며, 고객만족에 따라 추천행동, 재이용행동, 충성도와 같은 소비자행동으로 나타나고, 고객만족이 높을수록 고객신뢰도 높아진다는 선행연구도 있다.
이처럼 예약시스템의 품질은 고객만족과 소비자행동, 고객신뢰에 영향을 미치고 기업의 이윤증진에도 영향을 미치기에 예약시스템 품질을 평가하고,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어야 한다. 미용분야에서도 예약시스템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이에 관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었다.
이에 본 연구는 미용실 예약시스템 품질이 고객만족과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미용실내 예약시스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dern people living in the ultra fast times, time is an asset, and the reservation system for time management as an asset is no longer an option but a necessity. These reservation systems are evolving with the needs of customers day by day, and depending on customer satisfaction, they have a great ...

주제어

#미용실 예약시스템 품질 고객만족 소비자행동 고객신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진숙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지도교수 양은진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14
키워드 미용실 예약시스템 품질 고객만족 소비자행동 고객신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429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