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장애아 선별과 교육진단에 대한 실태 및 인식
Child care center disabilities teachers regarding the care actual and perceptions of screening and education assessment 원문보기


김정륜 (광운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장애 진단의 기능에 따른 단계별 모형 중 선별과 교육진단의
실태와 인식을 조사하였으며 얻어진 연구결과는 조기특수교육의 질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데 활용하는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선별과 교육진단에 대한 특수교사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의
실태는 어떠한가?
둘째, 선별과 교육진단에 대한 특수교사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셋째, 선별과 교육진단에 대해 요구되거나 앞으로 더 개선되어야 할 점
은...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정륜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최윤희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 14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514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