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환경에서의 기업 마케팅 문제 및 대응 방안 분석
Analysis of Enterprise Marketing Problms and Countermeasures in E-commerce Environment 원문보기


왕영주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전자상거래가 나타나면서 거래 방식의 혁신이 일어났다. 전자상거래가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넘어서면서 소비자들은 임의의 시간과 장소에서 거래를 하면서 거래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그러나, 전기 사업자는 판매, 물류 및 마케팅 등에서도 도전에 직면하였다. 기회와 도전이 공존하는 배경하에 전자 상거래 업체의 마케팅 문제와 그 근본 원인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전자 상거래 업체의 마케팅 전략 실시에 매우 중요하다.
오늘날 전자상거래는 편리성, 안전성과 교호성이 기업과 기업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이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정보 소통과 무역 활동의 중요한 형식이며 소비자의 생활과의 연계도 점점 더 긴밀해지고 있다. 거래활동이 네트워크상에 깊숙이 퍼지면서 전자상거래는 여러 가지 다른 모형을 낳았다. 예를 들어 B2C, C2C,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Internet technology, e-commerce has emerged, which has led to innovation in trading models. E-commerce breaks through time and space restrictions, enabling consumers to conduct trading activities at any time and place, thus greatly improving transaction efficiency. However, e...

주제어

#e-commerce Jingdong marketing strategy.전자 상거래 B2C 징둥 마케팅 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영주
학위수여기관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지도교수 윤장원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55
키워드 e-commerce Jingdong marketing strategy.전자 상거래 B2C 징둥 마케팅 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8665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