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화장품 왕홍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평가와 화장품 구매의도
Attributes of Chinese Beauty KOL and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천지아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소비자주거학과 소비자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이나 소셜 미디어를 소비자들과의 소통채널이나 정보판매채널로 활용하는 경향이 증가하면서 해당 플랫폼에서 소비자와 판매자를 중개하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기 시작했다. 중국의 왕홍은 중국 전자상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한 축으로 충성도가 높은 많은 팔로워들을 보유하고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중국의 왕홍을 연구하는 것은 중국 왕홍경제를 이해하기 위해 중요하다. 특히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는 왕홍의 비중이 크고 영향력이 높다. 중국 화장품 시장을 이해하려면 화장품 왕홍에 대한 중국인 소비자들의 평가를 알아보고 그 평가에 따라 소비자들의 태도와 행동이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20~30대의 중국인 여성 소비자 315명을 설문조사하여 중국 화장품 왕홍의 특성이 그들이 추천하거나 판매하는 제품의 품질평가와 제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internet and social media have been increasingly used as a channel for consumer communication and retailing, the power of influencer who mediates consumer and business firms is being increased. Wanghong, which are influencer in China play an important role in online retailing. Wanghong are called...

주제어

#화장품 왕홍 중국소비자 구매의도 품질평가 화장품 황홍 황홍경제 중국황홍 

학위논문 정보

저자 천지아
학위수여기관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소비자주거학과 소비자학 전공
지도교수 김경자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i, 76 p.
키워드 화장품 왕홍 중국소비자 구매의도 품질평가 화장품 황홍 황홍경제 중국황홍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182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