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소비욕구가 맞춤형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구매동기를 매개변인으로,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에 대한 인식을 조절변인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Cosmetic Consumption Desire on Purchase Intention of Customized Cosmetics : With Purchase Motivation as a Mediating Variable and the Perception of Customized Cosmetics Technical Managers as a Moderating Variable 원문보기


이진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사회문화교육학과(박사) 뷰티건강향장학 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4차 산업시대에 뷰티산업에서 맞춤형화장품이 새로운 영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2016년에 맞춤형화장품이 시범사업으로 진행된 점을 고려하고 맞춤형화장품 구매의도에 화장품 소비욕구가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 지속적인 연구가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여겨, 화장품 소비욕구와 맞춤형화장품 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를 분석하였다.
이에 맞춤형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화장품 소비욕구를 분석하여 규명하고, 화장품 구매동기와 성별과 연령, 맞춤형화장품 인식과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인식의 매개효과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customized cosmetics emerging as a new trend in the beauty industry in the fourth industrial era, a pilot project for such products has been implemented since 2016. Against the backdrop, this study analyzed the
correlation between desire for consuming cosmetics and intention to purchase cus...

주제어

#"맞춤형화장품"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소비욕구" "구매동기"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진
학위수여기관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사회문화교육학과(박사) 뷰티건강향장학 전공
지도교수 최은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95
키워드 "맞춤형화장품"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소비욕구" "구매동기"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276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