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요즘은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비자 및 인건비에 부담을 느끼는 고용주들이 늘어감에 따라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서비스 현장이 늘어가고 있다. 하지만 키오스크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중장년층 및 노년층이 대표적으로 디지털 소외를 겪고 있지만 젊은 세대들도 단순 구매기능 뿐 아니라 점점 복잡한 기능을 탑재한 키오스크를 사용해야 할 때에는 불편함을 느끼기는 마찬가지이다. 좋은 키오스크 사용경험을 위해 현재 웹이나 앱에 많이 사용되는 인터랙티브한 요소인 UI애니메이션을 접목시키는 방안을 생각해보게 되었고 키오스크 사용경험에 UI애니메이션이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연구를 진행했다.
본 연구에서는 영화관 키오스크에 UI애니메이션을 적용한 후 사용자 실험을 진행하여 UI애니메이션의 사용경험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연구방법 및 내용으로는 먼저 키오스크 사용성을 높이는 방법에 관련된 연구들 문헌 조사를 했다. 키오스크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 연구들을 살펴보았을 때 대부분 정적인 요소를 위한 디자인 방향을 연구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인터랙티브한 ...
저자 | 유혜연 |
---|---|
학위수여기관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지식기반기술·에너지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디어융합디자인 전공 |
지도교수 | 이문환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55 p. |
키워드 | 키오스크 키오스크UX UX 인터랙션디자인 UI애니메이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398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