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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인성동화를 활용한 협동게임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operative Games Based on Character Education Picturebooks on Children’s Self-Regulation and Prosocial Behavior 원문보기


김보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유아교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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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 문 요 약

인성동화를 활용한 협동게임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 보 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이 윤 형)

핵가족의 증가로 생활 양식이 변화되어 예전보다 가정교육의 기회가 감소되었다. 이에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려는 가치관이 약해지고, 이기주의 성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실제로 현장에서 일어나는 갈등은 유아들이 특정 물건을 함께 나누어 쓰는 것을 어려워하거나, 자기 생각과 감정을 상황에 맞게 조절하지 못하고 마음대로 행동하여 생기는 문제가 대부분이다. 유아기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로 하는 사회성 및 인지가 발달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즉, 자신의 행동과 언어를 조절하는 자기조절력과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친사회적 행동이 유아의 사회성 및 ...

Keyword

#인성동화를 활용한 협동게임활동 자기조절력 친사회적 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보민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
지도교수 이윤형
발행연도 2020
키워드 인성동화를 활용한 협동게임활동 자기조절력 친사회적 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479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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