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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한계 주행 상황에서 인공신경망 기반의 실시간 자율주행 차량 거동 제어 기법 개발 원문보기


이택규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친인간지능형자동차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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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출시되는 대다수의 차량이 미국자동차공학회(SAE) 자율주행 단계 기준 2단계의 부분적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할 정도로 자율주행 기술은 급격한 속도로 우리의 생활과 밀접해지고 있다. 사람들에게 자율주행 기술이 익숙해지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의 수많은 연구기관 및 기업에서는 이에 부응하는 기술의 개발을 위하여 적극적인 연구 및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일반상황에서의 자연스러운 주행 능력 및 긴급상황 시 전문가 운전자 수준의 주행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차량의 거동 제어를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ntil today, most of the studies regarding autonomous vehicle maneuver control are rule-based control algorithms that are designed based on the vehicle dynamics model.
It’s essential that the vehicle dynamics model and parameters can predict the maneuver of the control vehicle exactly, and the 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택규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친인간지능형자동차전공
지도교수 강연식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xv, 12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23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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