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인지행동 놀이치료를 적용하여 초등 고학년 아동의 정서조절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 여아 2명으로 저학년 때부터 담임교사에게 걱정 어린 상담을 받아온 부모에 의해 의뢰되었다. 인지행동 놀이치료를 독립변인으로 하고 정서조절 및 또래관계를 종속변인으로 하여 초등 고학년 아동의 정서조절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총 12회로 주 3회에 1회 60분씩 실시하였다. 인지행동 놀이치료 프로그램은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여 사용하였고 중재를 시작하기 전에 기저선 자료(...
저자 | 박희야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심리치료전공 |
지도교수 | 전상신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 56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559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