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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공공기관의 정책 홍보 시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수용자의 정책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인플루언서의 특성 중 전문성, 전파능력, 매력성을 중심으로


선보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방송영상뉴미디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유튜브 인플루언서의 정책 홍보 영상을 시청한 적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를 통한 공공기관의 정책 홍보 시 수용자의 정책 참여의도에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하였다. 이는 향후 공공기관의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정책 홍보의 효과와 국민이 제대로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정책 홍보를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공공기관의 정책 홍보가 인플루언서의 특성인 전문성, 전파능력, 매력성에 따라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인지된 관심도와 신뢰도가 정책 참여...

Abstract

This study analyzed the factors that affect the intention of inmates to participate in policy promotion of public institutions through influencer for the general public who have watched the policy promotion video on YouTube influencer. The purpose of this is to provide basic data for the effectivene...

주제어

#공공기관 정책 홍보 유튜브 인플루언서 특성 전문성 전파능력 매력성 정책 참여의도 주관적 규범 public institutions public relations YouTube influencer characteristics expertise propagation attractiveness willingness to participate in policies subjective norms;

저자 선보희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방송영상뉴미디어전공
지도교수 이승조
발행년도 2020
총페이지 v, 86장
키워드 공공기관 정책 홍보 유튜브 인플루언서 특성 전문성 전파능력 매력성 정책 참여의도 주관적 규범 public institutions public relations YouTube influencer characteristics expertise propagation attractiveness willingness to participate in policies subjective norm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81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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