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아이돌의 이미지가 중국청소년의 아이돌 관련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Influence of Korean Idol Image on the Chinese Teenagers’ Intention of Buying Idol-related Products 원문보기


김성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예술경영학과 공연예술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중국 청소년이 느끼는 한국 아이돌 이미지가 아이돌 관련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여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변수 및 연구가설을 설정하고, 변수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독립변수인 한국 아이돌의 이미지 요인을 경쟁력가치, 외모적가치, 성격적 가치로 나누고, 경쟁력가치는 다시 전문성, 표현성으로 나눈다. 외모적 가치는 시각성, 시대성, 매력성으로 구분하였고, 성격적 가치는 사회적 유대, 인격성으로 조작화 하였다. 종속변수인 아이돌 관련 상품 구매 의도는 콘서트 구매의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empirically verified and analyzed the impact of Korean idol images felt by Chinese teenagers on their intention to purchase idol-related products. To this end, variables and research theories were established based on prior studies and the relationships between variables were analyzed. The...

주제어

#한류 한국 아이돌 이미지 평가요인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성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공연예술경영학과 공연예술경영학과
지도교수 조남규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34
키워드 한류 한국 아이돌 이미지 평가요인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614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