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옴니채널 환경에서의 편의점 혁신성이 고객 브랜드 인게이지먼트를 통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rceived Innovativeness of Convenience Store on Customer Brand Engagement and Loyalty in Omni-Channel Context 원문보기


이영은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급격한 기술발전 및 소비트렌드 변화와 함께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침체와 온라인 쇼핑 확산됨에 따라,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진 소비환경에서 편의점 산업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경쟁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따라서 가맹본점은 치열한 경쟁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마케팅과 조직 혁신을 통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생활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편의점은 소량·간편 구매에 적합한 사업 구조와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 즉시성,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1∼2인 가구의 증가로 유통시장에서 높은 성장 잠재력과 함께 편의점 산업의 호황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국내 편의점 점포의 수는 과포화 상태이고, 출점제한 자율 규약에도 불구하고 출점 경쟁과 함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development of technology and the trend of consumption trend, the convenience store industry is facing an unprecedented competitive situation in the consumption environment where the boundary between online and offline is broken due to the stagnation of offline distribution channels a...

주제어

#편의점 옴니채널 혁신성 인게이지먼트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영은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이용기
발행연도 2020
키워드 편의점 옴니채널 혁신성 인게이지먼트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618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