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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8 no.6, 2018년, pp.399 - 407
This study examines the psychological factors of consumers to On-Demand O2O service which is different from the previous study on O2O service. To investigate the relative influence of consumer's psychological attachment of On-Demand O2O service, enjoyment, and trust on consumer's satisfaction and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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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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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환경의 특징은 무엇인가? | 모바일 환경은 소비자에게 언제나,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제품을 검색, 비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과 판단에 확신을 증대시켜준다. 더 나아가 모바일 시장의 확대는 모바일을 통한 소비의 규모도 확대되었다. | |
O2O 서비스는 기업과 소비자 입장에서 어떤 한계를 가지고 있는가? | 이러한 환경하에 O2O 서비스는 여러 영역으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데, 특히 배달, 택시 승차, 숙박 예약 및 부동산 매물 검색 등 소비자의 생활 밀착형 편의 서비스에 좀 더 집중되고 있다[1,2]. 그러나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사업의 확산에 비해 기업의 입장에서는 뚜렷한 수익모델을 찾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기대와 실제 경험한 후의 지각된 성과에서 느끼는 부정적인 인식이 일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이 장기적으로 지속된다면, 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태도, 재구매 의도, 충성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 |
O2O서비스는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가? | O2O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험을 통합하여 개인적인 소비자의 경험뿐 아니라 유통채널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특히 O2O 서비스의 시장규모 확대는 2010년 모바일 상거래 시장의 활성화, 2014년 4천만 명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출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O2O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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