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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1, 2020년, pp.129 - 135
성정연 (성결대학교 경영학과)
This study examined the consumer response of the current O2O service between service types. Previous studies mainly focused on the quality factor of O2O service or Technology Acceptance Model or extended TAM, This study is different from the fact that there are differences in factors that consum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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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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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연구에서 활용된 기본적인 모델은?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피해 방지를 위한 여러 가지 시스템이 구현되고 있으나, O2O 플랫폼 서비스 이용 시, 문제 발생의 대처 방식에 대한 신뢰성에 대해 소비자는 여전히 부정적으로 인지하고 있다[3, 4]. 기존 연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었던 새로운 O2O 서비스를 소비자가 어떻게 수용하는지를 살펴보는데 활용된 기본적인 모델은 기술수용모델 (Technology Acceptance Model)과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이다[5]. 이 중 소비자가 새로운 서비스를 받아들이 는데 사회적 영향(사회적 규범)에 관련된 요인을 추가 적용하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TAM2)를 제안하였다. | |
주요 O2O서비스 업종의 특징은? | 국내 주요 O2O서비스 업종은 크게 음식배달, 택시, 숙박, 부동산, 카셰어링, 농산물유통으로 구분하고 있다 [5]. 요즘은 더 다양해짐에 따라 쿠폰다운로드, 의복관련 서비스, 사전주문, 대금지불 등 확대되고 있다[6]. 본 연구는 탐색적 연구로서 현재 O2O서비스의 이용형태를 서비스 업종 간에 구분하여 살펴보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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