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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외식 배달 앱의 특성요인이 지각된 가치,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the effect of Characteristic factors of O2O Catering delivery app on Perceived value and Continuous use intention 원문보기


FANG XUESONG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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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O2O 외식 배달 앱이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주된 이유는 배달을 즐기는 야식 문화 그리고 음식 배달에 적합한 높은 인구밀도로 인해 배달 시스템이 안정화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다양한 문제점도 발생하고 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배달 앱 회사에 등록된 야식업체를 조사한 결과 4곳 중 1곳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적발되는 등 문제점이 드러났고,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의 고형석(2014)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만족도 조사에서는 다양한 할인 제공, 음식의 양, 수수료 문제와 배달소요 시간 및 배달가능 지역에 대한 정확성, 친절도 등이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 지적되었다.
따라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배달 앱 O2O 특성을 통해 소비자가 가치를 느낄 수 있게 만들기 위해 O2O을 지속적 이용하는 연구가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또한 전자상거래 O2O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비하여 관련 연구가 부족함으로 O2O 도입 움직임이 활발한 배달 애플리케이션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O2O ...

주제어

#O2O 외식 배달 앱 특성요인 지각된 가치 지속적 사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FANG XUESONG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김철중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00
키워드 O2O 외식 배달 앱 특성요인 지각된 가치 지속적 사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761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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