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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e스포츠 산업 현황 및 발전방안 연구
A study on the current status and development of e-sports industry in Korea 원문보기


윤아름 (광운대학교 대학원 게임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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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는 전세계를 아우르는 차세대 스포츠로서 디지털 문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산업을 일으키는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전망된다. 특히 우리나라는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지금까지 주요 거점지로 지목되어 왔으나 전체 e스포츠 시장에서 차
지하는 비중은 조금씩 줄어들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시장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
는 것을 방증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한국 e스포츠 산업 현황을 분석하여 경쟁력 약화 요인을 도출
하고, 여러 선행 연구와 문헌 연구 자료 및 본 연구자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근
본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sports is a next-generation sport that encompasses the world and is
expected to have the growth potential to lead digital culture and create new
industries. In particular, Korea has been cited as a major hub for e-sports, but
its share of the entire e-sports market is gradually decrea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아름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게임학과
지도교수 정형원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 5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851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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