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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길이와 시간적 확실성, 광고 선택이 인스트림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심지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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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트림 광고는 광고 길이나 광고의 잔여 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의 유무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에게 노출된다.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은 대부분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콘텐츠에 접근하므로 이때 등장하는 인스트림 광고는 소비자의 목표를 좌절시켜 광고 효과를 저해한다. 그러나 소비자가 광고를 선택할 수 있게 되면 이러한 부정적 효과는 완화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인스트림 광고 맥락에서 광고 길이와 시간적 확실성, 광고 선택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소비자가 광고를 기억하고 이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 광고는 소비자에게 충분히 노출되어야 한다. 광고 길이가 길면 광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져 광고 회상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저항 이론(...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sumers are exposed to various types of in-stream ads different in their length, timer, etc. Since consumers tend to have specific intents when approaching contents online, the advertising effect of an in-stream ad can be diminished by hindering consumers' goals, while this negative effect will b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지수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심리학과
지도교수 김은실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ii, 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361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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