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소비자의 왕홍 라이브 판매방송 제품 선호도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inese Consumers' Preference and Repurchase Intention of Wang Hong Live Sales Broadcast Products 원문보기


왕영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 국제통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 소비자의 왕홍 라이브 판매방송제품 선호도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인터넷 모바일 기술의 발달로 미디어 환경과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이 변화되었을 뿐 아니라 20, 30대의 젊은 연령층의 쇼핑 방식도 혁신적으로 변화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는 생방송 판매방식의 새로운 마케팅 활동이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중에서 왕홍 라이브방송 판매 형식이 젊은 계층의 소비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왕홍 라이브 판매방송은 온라인에서 판매를 목적으로 각종 플랫폼을 통해 인기 왕홍들이 생방송을 진행하며 제품을 소개, 홍보, 구매행위까지 이어갈 수 있는 새로운 판매 마케팅 방식이다.
본 연구는 왕홍 라이브 판매방송 통해 방송제품 구매한 경험이 있는 중국 20, 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2020년 9월 17일부터 9월 27일까지 본조사를 실시하였고 총 362부를 최종 분석에 이용하였다. 왕홍 라이브 판매방송 특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Study on Chinese Consumers' Preference and Repurchase Intention of Wang Hong Live Sales Broadcast Products
The development of internet mobile technology has changed the media environment and the way of communication, as well as the way of shopping for young people in their 20s and 30s. In rece...

주제어

#왕홍 라이브 판매방송 소비가치 왕홍과 제품간의 적합성 선호도 재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영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 국제통상전공
지도교수 류미현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80
키워드 왕홍 라이브 판매방송 소비가치 왕홍과 제품간의 적합성 선호도 재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424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