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선식품 배송 유형이 소비자의 가치 인식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online fresh food delivery types on consumers' perception of value and intention to use 원문보기


이동훈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광고홍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냉장 배송 서비스의 혁신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의 차별화 경쟁의 핵심이다. 배송 서비스는 이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최종적으로 전달하는 오프라인 시스템이자, 소비자에게 이커머스의 서비스 품질을 인식시키는 마지막 접점이다. 국내에서는 2015년 냉장배송과 새벽배송 서비스가 시작되어 온라인에서도 좋은 신선식품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배송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국내 대형 유통 기업들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지만, 소비자는 아직은 10% 정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이커머스에 의한 신선식품의 냉장배송은 향후 중요한 시장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온라인 신선식품 냉장배송 서비스 유형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이용의도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본 연구는 20대부터 60대까지의 성인남녀 31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불성실한 응답지를 제외하고 총 313부의 설문지가 최종 분석에 활용되었다. 본 연구의 ...

주제어

#광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동훈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전공
지도교수 박성복,서구원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x, 70 p.
키워드 광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513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