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메이커교육에 기반한 목공놀이가 유아 창의성 및 공간지각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1. 메이커교육에 기반한 목공놀이가 유아 창의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2. 메이커교육에 기반한 목공놀이가 유아 공간지각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본 연구에서는 메이커교육에 기반한 목공놀이가 유아 창의성 및 공간지각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 위치한 J유치원 만 5세 두 학급을 대상으로 유아 수는 총 56명으로 선정하였다. 연구 대상의 유아는 유치원 생태교육을 바탕으로 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구현하는 기관이고 두 학급 모두 ...
저자 | 정영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ⅷ, 95 p. |
키워드 | 유아교육 메이커교육 목공놀이 유아창의성 유아공간지각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3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