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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정보교과의 ‘추상화와 알고리즘’ 단원에 PMI 기법을 활용하는 효과적인 교수·학습 자료를 설계하기 위한 기준을 개발하고, 개발한 기준을 교수·학습 자료 설계에 적용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정보교과의 ‘추상화와 알고리즘’ 단원에 적합한 교수·학습 자료 설계 기준을 마련하고자 13명의 전문가 패널을 구성하여 델파이 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2라운드 델파이 조사에 걸쳐 수집한 3개의 영역은 수업 자료의 흥미도, 수업 자료의 효과성, 수업 자료의 적절성이며, 수업 자료의 적절성은 PMI 기법 실시, 자료 실시, 분량으로 세분화 할 수 있다. 위 총 5개의 영역에서의 준거의 내용 타당도와 ...
저자 | 권현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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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교육학과 컴퓨터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ⅵ, 84 p |
키워드 | 컴퓨터교육 중학교정보 정보교과 추상화와 알고리즘 추상화 알고리즘 PMI기법 PMI토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6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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