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통그라미를 활용하여 고등학교 <확률과 통계>에서 통계적 추정단원의 올바른 개념 형성을 학습할 수 있는 학습 자료와 실생활에서의 통계적 의미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교수 자료를 개발하는 것이다. 현행 교육과정의 강조사항 중 ‘실생활 중심을 바탕으로 한 통계 내용 재구성’과 ‘공학적 도구 활용 강조’ 부분에 부합하고 통계학습 프로그램인 통그라미를 활용하여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였다. 통계 분야 중 교사와 학생에게 다수의 오류를 보이는 ‘통계적 추정’ 단원을 선정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개념 형성을 위한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1. 통그라미를 활용한 통계적 추정 단원의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한다.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기 위하여 통계적 추정 단원 내용,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통계교육 방향, 통계적 추정 단원에서 교사와 학생에게 나타난 ...
저자 | 김민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ii, 131 p |
키워드 | 수학교육 통계적 추정 통그라미 교수학습 자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73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