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의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분석 : 한국의 2015 개정 및 중국의 2017 개정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원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의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를 비교・분석하여 한국의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을 위한 참고자료로 삼고, 한국의 수학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유의미한 논의를 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최근 개정된 한국과 중국의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2. 최근 개정된 교육과정에 따른 한국과 중국의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학습 내용 및 구성 방식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한국의 경우 7차, 2007 개정, 2009 개정, 2015 개정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및 수학과 교육과정과 검인정 교과서 중 일선 학교에서 비교적 많이 쓰이는 ㈜비상교육의 수학, 수학Ⅰ, 수학Ⅱ, 확률과 통계, ...

주제어

#수학교육 한국 중국 교육과정 교과서 비교 분석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원호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x, 118 p.
키워드 수학교육 한국 중국 교육과정 교과서 비교 분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738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