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교육정책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 중요도와 실행도(IPA) 분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심솔비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제5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18~’22)」에 나타난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교육정책의 중요도와 실행도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을 알아보고, IPA 분석을 통해 시사점을 파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국의 유아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회수된 302부의 설문지 중 연구에 적합하지 않은 9부의 설문지를 제외한 총 293부를 최종 연구자료로 활용하였다.
SPSS 2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아특수교사가 인식하는 중요도와 실행도에 대한 평균과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솔비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 전공
지도교수 이병인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54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98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