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뷰티 어플리케이션 체험과 화장품 구매 행동의 차이연구
A Study on the Difference between Experience of Augmented Reality Beauty Application and Cosmetic Purchasing Behavior 원문보기


주효원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미용과학과 메이크업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첨단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대중화,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문화는 뷰티 산업에도 깊숙이 자리 잡았기에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체험 마케팅과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뷰티와 첨단기술의 융합으로 다양한 체험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고, 변화된 소비문화에 발맞춰 고객의 체험에 중점을 두는 체험 마케팅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는 인터넷, 스마트폰, ...

주제어

#증강현실 뷰티 어플리케이션 가상 메이크업 체험 마케팅 구매 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효원
학위수여기관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과학과 메이크업
지도교수 김선형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79
키워드 증강현실 뷰티 어플리케이션 가상 메이크업 체험 마케팅 구매 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116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