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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리뷰를 통한 이커머스 새벽배송 서비스 요인 분석 : 머신 러닝(분류)을 중심으로
E-commerce early morning delivery service factor analysis through consumer reviews -Focusing on machine running (Classification)- 원문보기


전병용 (숭실대학교 대학원 IT유통물류학(일원)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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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새벽배송시장이 처음 도입된 시기는 2016년으로 2021년 현재까지 6년 동안 급속도로 성장 중이다. 초창기 새벽배송 시장 규모는 100억이었지만, 2020년에는 1조 5000억으로 초기 대비 150배 성장하였다. 따라서 새벽배송시장이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가 필요하다. 시장의 방향성은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야 한다. 그러므로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서비스 요인 분석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새벽배송시장을 파악하기 위해, 구글, 애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first early morning delivery service in E-commerce market in Korea was introduced in 2016 and has been growing rapidly for last six years. The early morning delivery market has grown in 150 times of its size than that of the beginning; it started with 10 billion won, but it reached 1.5 trillion ...

주제어

#머신러닝(분류) 새벽 배송 서비스 요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병용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IT유통물류학(일원)
지도교수 현병언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ix, 51 p.
키워드 머신러닝(분류) 새벽 배송 서비스 요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704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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