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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업의 기부활동이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의사결정이라는 관점에서 기업의 기부활동을 결정하는 의사결정의 선행요인으로 의사결정의 배경과 동기의 두 가지 관점에서 진행하였다.
첫째, 개인의 가치, 태도, 경험 등 경영자의 개인적인 특성에 따라 최적 안을 선택하는 의사결정의 결과가 다를 것이기 때문에, 최고경영자 각각의 특성에 따라 기업의 기부활동 수행결과가 상이할 것으로 가정하였다. 또한, 외국인투자자는 외국의 관행이나 경영방식을 도입하고, 기업에 대해 강력한 감시 기능을 행사함으로써 최고경영자가 기업의 기부활동의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최고경영자와 기업의 기부활동 간의 관계에 있어서 외국인투자자의 ...
저자 | 박성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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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전략경영학과 |
지도교수 | 윤우진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 106 p. |
키워드 | 경영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8899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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