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먹는샘물의 제품속성이 지각된 품질, 고객가치, 신뢰에 미치는 영향 :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박월선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웰빙 생활 소비 패턴의 변화로 먹는샘물 시장도 급성장하였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먹는샘물의 출시와 함께 국내 제품뿐 아니라 해외 제품들도 수입이 증가하면서 먹는샘물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소비자의 먹는샘물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이지 학문적인 기초를 마련할 필요성이 있으며, 본 연구는 먹는샘물의 내재적·외재적 제품속성이 소비자의 지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구매 행동까지 어떻게 연결되는지 변수들간 영향 관계를 알아보고 검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근 3개월 이내 온라인에서 먹는샘물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시행하였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구성된 설문문항에 대한 예비조사(pilot test)를 실시하여 일부 항목을 수정 보완하였으며, 기간은 2020년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 4일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총 116부의 응답 결과를 바탕으로 설문 문항의 오류 및 변수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bottled water has grown rapidly as consumers seek wellbeing across all aspects of their lives. This has led to the launching of various domestic bottled water brands along with the increased imports of water products. The intensified competition in the market indicates a need for further researc...

주제어

#제품속성 지각된 품질 먹는샘물 고객가치 신뢰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월선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고재윤,조미희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146 p.
키워드 제품속성 지각된 품질 먹는샘물 고객가치 신뢰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132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