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략경영연구 = Journal of Strategic Management, v.9 no.2, 2006년, pp.101 - 131
이동현 , 성재열 , 지금희
본 사례는 국내 생수시장의 경쟁 구도를 이해하고, 풀무원 샘물이라는 기업을 통해 성숙 시장에서의 경쟁 전략을 논의할 수 있도록 개발된 사례이다. 생수 시장은 애초 소수의 중견업체만 있던 시장이었지만,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잇따라 진출하면서 경쟁이 더욱 심화되었다. 또한 생수는 관능 등으로 차별화하기 힘든 일용품의 특징을 갖고 있었다. 생수업체들은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창출하는 방안보다는, 고객 접점인 가맹점을 스카우트해 단기간에 시장점유율을 늘리는 방안을 선호하였다. 풀무원 샘물은 이러한 성숙 시장에서 네슬레워터스와의 합작을 계기로 제품, 유통, 고객관리 측면에서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시도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풀무원 샘물의 이러한 시도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과제를 해결해야 했다.
This case describes strategic issues facing Pulmuone Mineral Water Co., a leading player in the domestic mineral water market. In this case, students can understand the domestic mineral water market situation and competitive strategy of Pulmuone. Recently, because of intense competition in the miner...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