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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구매동기와 SNS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urchase Motivation and Content Attributes of SNS Influencers on Purchase Intention of Luxury Goods 원문보기


김혜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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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명품 브랜드들이 2030세대를 공략한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는데, 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SNS상의 광고에서 전문모델이 아닌 아이돌이나 셀러브리티를 명품 브랜드의 모델로 기용하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SNS 플랫폼 중에서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를 이끄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문자보다 사진, 이미지가 주를 이루는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이며 사용자들 간에 시각적인 일상을 공유하는 콘텐츠로 20, 30대의 사용자가 많으며 주 이용자가 젊은 여성층이다. 명품 시장에서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세대를 겨냥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활용은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구매동기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uggest implications for effective influencer marketing in luxury brands by examining the relationship between luxury purchase motivation, influencer SNS content attributes, and purchase intention. The survey was conducted from April 20 to April 30, 2021. The specific...

주제어

#명품 명품 구매동기 인플루언서마케팅 SNS콘텐츠속성 구매의도 2030세대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혜원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황진숙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86
키워드 명품 명품 구매동기 인플루언서마케팅 SNS콘텐츠속성 구매의도 2030세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01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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