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가 질문생성 활동을 제시하는 양상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을 분석하면서 질문생성 활동의 적절성을 평가하고 개선 방안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선행 연구를 통해 학생의 질문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질문생성 활동에 ‘질문생성’, ‘질문의 개선과 발전’, ‘질문의 의미 있는 사용’ 과정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국어 교과서에 있는 질문생성 활동 안에서 각 과정의 유무와 특징을 살펴보았다. 또한 이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질문생성 활동 제...
저자 | 권희수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재림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 111 p. |
키워드 |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질문생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429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