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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단거리 교통수단으로서의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전동 킥보드와 관련하여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노약자 및 보행자를 사고 위험에 노출시키고 있어 이에 대한 해결책과 개선 방안이 필요해 보인다.
또한, 현재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2021년 12월부터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되어 있는 전동 킥보드가 통행방법과 개인형 이동장치의 정의로 만 16세 이상의 ‘제2종 원동기장치 자전거면허’이상의 면허를 소유한 운전자라면 개인형 이동장치를 운전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이전의 법과 현재 개정된 법을 통해 개인형 이동장...
저자 | 양승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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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안전공학과 |
지도교수 | 임종국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39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397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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