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중·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및 읽기 능력의 향상을 위해 ‘지식채널e’를 활용한 효과적인 비판적 읽기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중·고급 단계의 한국어 학습자에게 요구되는 읽기 목표에는 핵심내용 파악 및 추론적 이해 기능 등 고차적 사고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읽기의 목표에 부합하는 비판적 읽기 활동의 유형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한국어 읽기 교재에 나타난 활동 유형을 분석하였다.
읽기 전 활동에...
저자 | 양다영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곽재용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149 |
키워드 | 지식채널e 비판적 읽기 중·고급 한국어 학습자 교재 분석 읽기의 내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596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