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외국인을 위한 한국 문학 작품을 효과적인 학습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문학 작품은 인간의 사상과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동시에 사회, 역사, 정치 등에 관한 풍부한 지식이 담겨 있는 텍스트이다. 언어를 사용한 대표적인 문화적 산물로서 언어의 학습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현재 외국인들이 한국어 전공에 문학 작품을 활용하고 수업을 하려고 하는데 어느 단계부터 어떤 방식, 작품으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될 수 있는 것에 대해 필자는 한국어 교육의 과정에서 한국과 중국의 비슷한 작품들과의 비교를 통해서 중국인 학습자에게 수업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교육 방안을 마련하였다. 그리고 본 논문에서는 비교문학을 이용하여 문학의 비교를 통해 문화를 이해해 보고자 한다. 한국어 문학 교육에서 ...
저자 | 손욱찬 |
---|---|
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채호석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 96 p. |
키워드 | 고전 문학 한국어 교육 비교문학 공통점 차이점 효과적인 교육 방안 classical literatures comparative literature Korean literature education similarities and differences effective learnin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809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