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기술·가정’ 교과 주제선택 활동 수업에 리빙랩 도입하기 위한 리빙랩 기반 리빙랩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는 데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김진수(2011)의 PDIE 모형에 리빙랩 기반 교수·학습 모델 ‘인식개선형’의 요소를 투입하여 리빙랩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준비(P) 단계에서는 본 연구에서 광주광역시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리빙랩 기반 자유학기제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기 위해 ‘기술·가정’ 교과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광주광역시 북구의 마을공동체 의제 및 실행과제 조사하였다.
개발(D) 단계에서는 준비(P) 단계의 결과를 바탕으로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 교육과정과 광주광역시 북구의 ...
저자 | 조한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술교육학과 기술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ⅸ, 137 p |
키워드 | 기술교육 자유학기제 기술·가정 자유학기제 교육 프로그램 융합인재소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47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