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참여 유아는 충청남도 B시 S분교장병설유치원에 재원 중인 지혜반 유아 5명(남아 3명, 여아 2명)이었다. 본 연구는 2021년 4월 13일(화)부터 2021년 6월 10일 (목)까지 9주 동안 유아들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하여 그림책 함께 읽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그림책 함께 읽기 과정은 연구자가 교사로 참여한 형태로 유아들과 함께 선정한 그림책 18권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교사와 유아들의 그림책 함께 읽기 과정은 동영상 녹화와 오디오 녹음을 하였고 유아들의 반응일지, 연구자의 저널, 유아 면담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교사와 유아들의 그림책 함께 읽기와 면담의 전 과정에서 수집된 자료는 전사와 ...
저자 | 원미경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121 p |
키워드 | 유아교육 의미 구성적 과정 탐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66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